한국바이오협회, '2024년도 바이오 인력양성 사업 GMP 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바이오협회는 우수제조기준(GMP) 이해도를 높이고 이론·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2024년도 바이오인력양성사업 GMP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바이오협회와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등 6개 지역센터가 협력해 바이오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 생산·품질관리·품질분석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과정이다. 교육 이수 완료자에게는 취업 연계까지 지원한다.

2023년도 실무교육 현장
2023년도 실무교육 현장

올해 교육은 4월 15일부터 7월 12일까지 공통교육(4주), 실무교육(8주)로 나눠 총 12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바이오의약품·건강기능식품 GMP 기초 교육 △직무별 GMP 실습 교육 △실전 면접 역량강화 교육 △프로젝트 수행 및 기업현장 방문 등으로 구성된 교육을 이수한 후 수료증을 받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공통이론 교육과 실무교육 기간에는 130만원의 연수 수당이 교육생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협회는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을 매년 수행하며 바이오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GMP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현장 적응 능력을 배양해 기업 맞춤형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GMP 과정 선발 인원은 총 70명이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신청 기한은 다음 달 24일까지이다. 세부사항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바이오인력양성사업 GMP 과정'은 지난 2014년부터 운영돼 현재까지 약 1800명이 수료했다. 평균 취업률 80% 이상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