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봄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 마감 앞둬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16일 22시에 '2024학년도 봄학기(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신설한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 신입생과 3학년편입생 모집에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미래 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 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IT공학부를 기계로봇항공학부로 분화 개편하고 기존의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AI소프트웨어공학과로 학과를 개편해 입학생들의 주목을 받았다.

AI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컴퓨터,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게임, 각종 디지털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방방재학과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 실무공학도 배출을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운영과 IT 관련 민간자격증 과정도 개설해 운영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올해 경찰공무원 경력채용경쟁이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되며 서울디지털대 경찰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경찰행정 분야 경력경쟁채용은 '경찰행정' 학과를 재학하며 전공과목을 45학점 이상 이수하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학력 조건이 있어 공개채용 대비 경쟁률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사이버 대학 최초로 경찰학과를 개설해 경찰행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졸업 시 '경찰행정학사' 학위 취득과 '경비지도사', '산업보안관리사' 등의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학사학위와 함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문화예술교육사, 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등의 국가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디자인학과, 스포츠전공 등은 연령과 직업을 불문하고 인기가 높다.

또 웹툰웹소설, 문예창작, 회화과 등이 개설된 예술학부에서는 기초부터 심화, 완성 단계로 개설된 각 교과목에서 창작실제 중심의 수업으로 각각의 학생 기량을 높여 작가로 등단할 수 있도록 지도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