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삼성병원, 채용 연계형 간호 인턴십 1기 수료

강북삼성병원은 채용 연계형 간호 인턴십 '널스지니어스' 프로그램 1기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20일 밝혔다.

널스지니어스는 지난해 강북삼성병원에서 새롭게 선포된 '최고의 실력에 온기를 더하여'라는 핵심가치를 채용 과정에 담기 위해 기획된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50명의 인턴이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16일까지 약 4주간에 걸쳐 실제 병원의 업무 현장과 조직문화를 경험했다.

지난 16일 강북삼성병원 C관 중회의실에서 널스지니어스 1기 인턴십 수료식이 열렸다.
지난 16일 강북삼성병원 C관 중회의실에서 널스지니어스 1기 인턴십 수료식이 열렸다.

단기간 실시하는 일반적인 병원 현장실습과 달리 이번 인턴십은 △임상 시뮬레이션 교육(응급상황대처 및 의사소통) △밀착형 사례 중심 부서 실습 △다양한 특수 부서 실습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멘토인 선배 간호사와 함께하며 예비 간호사로서 역량을 쌓는다. 선배 간호사와의 토크쇼, 경영진과의 대화 등 프로그램도 구성했다.

인턴십 종료 후 최종 면접을 거쳐 후년도 정규직 신입 간호사로 조기 선발하는 채용 특전을 제공한다. 채용 프로세스를 지원자 중심으로 개선해 채용 전 과정을 배움과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