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2022년부터 '디지로카(Digi-LOCA)' 전략을 앞세워 고객에게 초개인화 기반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용카드사로서 비즈니스 모델을 뛰어넘고,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리와 이익을 전달하는 혁신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데 집중한다.
지난해 12월에는 디지로카 브랜드를 첫 적용한 카드 상품인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을 선보였다. 고객 개개인 취향을 존중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디지로카 파리(Paris)'는 단일 온라인 쇼핑몰에만 집중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 PLCC 상품을 여러 장 만들 필요 없이, 카드 한 장에 주요 온라인 쇼핑몰 혜택을 모두 모아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통합적 이커머스 혜택을 담았다. 쿠팡, 네이버페이, 11번가, G마켓, 옥션, 쓱닷컴에서 2%를 기본 할인해주고, 대상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 구독료를 정상이용가 결제 시 3%를 추가로 할인해줘 최대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디지로카 런던(London)'은 국내외 가맹점에서 0.7%를 기본 캐시백 해주고, 일시불 이용 후 5일 이내에 즉시결제 시 1%를 추가 캐시백 해준다. '위클리(Weekly) 자동결제'를 통해 일주일 동안 이용한 금액을 다음 주에 자동 출금하게 설정할 수도 있다. 또, 일시불 이용금액을 최대 6개월까지 수수료 없이 나누어 납부할 수 있는 'LOCA 나누기 혜택'도 제공한다. 카드 결제일에 그대로 내는 정해진 결제방식을 넘어, 본인의 자금 사정에 따라 미리 내서 혜택을 받거나, 어려울 때는 나누어 내는 등 '자유로운 결제방식' 경험을 제공한다.
'디지로카 모나코(Monaco)'는 디지로카 파리 온라인 쇼핑몰 할인에 MZ 세대가 선호하는 주요 온라인 업종 할인을 추가해 디지털 통합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드 상품이다.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 1%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주요 온라인 쇼핑몰 2% 기본 할인과 대상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 구독료 정상이용가 결제 시 3%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배달앱, 이동통신, 스트리밍 업종 할인과 매년 롯데상품권카드 5만원권 제공 혜택도 탑재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의 'City(시티)'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영감 받아 탄생한 카드”라며 “정해진 방식대로 카드사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주체가 되어 본인의 취향대로 소비생활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혜택을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
-
김시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