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트(M.O.N.T)가 완전체로 컴백한다.
몬트(로다, 빛새온, 나라찬)는 27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앨범 'IDGAF(아이디쥐에이에프)'를 발매한다.
'IDGAF'는 세 번째 미니앨범 'ANTI-HERO(안티 히어로)' 이후 3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보컬과 퍼포먼스, 작사 작곡까지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몬트는 이번 앨범을 통해 밴드 음악에 도전하며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에는 로다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Honestly(어니스틀리)'와 '마음대로 해(IDGAF)', 'Like you(라이크 유)', 나라찬이 작사, 작곡한 'Lucky(럭키)' 등 총 네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마음대로 해(IDGAF)'는 강렬한 일렉 기타와 감정의 고조를 나타낸 드럼 사운드를 통해 자신감을 불어넣는 곡으로, 후렴구에 등장하는 떼창 구간이 리스닝 포인트다.
뮤직비디오에는 전 멤버가 출연해 3인 3색 매력을 선사한다. 아르바이트생 나라찬, 회사원 빛새온, 도슨트 로다가 현실을 담은 캐릭터를 선보이며 공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2019년 데뷔한 몬트는 최근 아이돌 팀전 서바이벌 JTBC '피크타임'에 팀 20시로 출연했고, 탄탄한 실력으로 재조명을 받아 최종 TOP6에 올랐다.
완전체로 돌아온 몬트는 "이번 앨범의 핵심 키워드는 '자유'다. 정형화된 시선에서 벗어났을 때 느낄 수 있는 신선함을 마음껏 음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몬트의 네 번째 미니앨범 'IDGAF'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컴백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을 위한 깜짝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