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오픈메이드컨설팅,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활성화' 맞손

기념사진 촬영 모습.(왼쪽부터 오픈메이드컨설팅 최영철 대표, 인젠트 박재범 대표.)
기념사진 촬영 모습.(왼쪽부터 오픈메이드컨설팅 최영철 대표, 인젠트 박재범 대표.)

인젠트는 오픈메이드컨설팅과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인젠트 포스트그레SQL 기반 엔터프라이즈용 DBMS인 eXperDB(액스퍼DB)와 오픈메이드컨설팅의 오라클 오픈소스 DB 전환 지원 솔루션 오픈팝 오투(OpenPOP OTO) 판매를 공동으로 수행한다.

eXperDB는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암호화, 성능 모니터링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포스트그레SQL은 유일하게 엔터프라이즈급 기능과 성능을 갖춘 오픈소스 DBMS이다. 표준 준수로 타 시스템과의 호환성이 높고 이기종 전환이 간편하다는 강점이 있다.

오픈팝 오투는 오라클 SQL의 자동변환, 변환된 SQL의 결과 값과 성능에 대한 비교/검증, 인덱스 최적화를 통한 DB 성능 안정화를 포함한 과정을 자동으로 지원한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오픈메이드컨설팅은 지난 인젠트 ISS 2023에 연사로 참여해 오픈팝 오투를 소개했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오픈소스 DBMS 시장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