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간정보 포털' 새단장…고도화 사업 마무리

충남도는 2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남 공간정보 포털 고도화 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충남도 관계 공무원과 국토정보공사 등 공간정보 업무 관계자, 용역 수행업체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완료 보고, 구축 기능 시연,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사업 보고회를 진행했다.

도는 지난 2009년부터 대민용 공간정보 포털로 구축한 '충남 공간정보 포털'을 도민의 다양한 공간정보 제공 요구에 맞춰 고도화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메인 화면과 제공 정보 재구성 △각종 행정 정보(데이터) 연계 △도민이 필요한 위치 중심의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기능 개선 및 신규 기능 개발 등이다.

특히 새로운 공간정보 포털에선 △전셋값 비교 등 부동산 정보 △실시간 버스 정보 △미세먼지 통계 등 도민에게 유용한 실시간 생활정보도 각종 행정 정보를 연계해 제공한다.

이번에 고도화한 공간정보 포털은 다음 달까지 시범 운영하는 안정화 단계를 거쳐 오는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택중 건설교통국장은 “고도화 사업을 통해 공간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충남 공간정보 포털에 대한 도민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