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4일 KDB 산업은행·충청남도와 함께 'KDB 넥스트라운드 인(NextRound in) 충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8월에 출범한 KDB넥스트라운드는 올해 719회 라운드를 개최하는 등 지역 벤처활성화 지원을 위해 지역 라운드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KDB넥스트라운드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 벤처투자와 기술혁신의 중심 충남 비전 선포 등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도 내 벤처투자 활성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 충남! 미래의 행복한 터전!'을 슬로건으로 유망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며 다양한 기업 지원 등 충남도 내 기업 투자유치와 기업성장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 지역 스타트업 5개팀에 대해 IR을 지원하며 벤처 투자금을 유치할 계획이다.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KDB넥스트라운드 개최를 기회로 충남지역의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고 혁신 성장을 위해 필요한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실리콘밸리에 버금가는 첨단 산업기지 미래 모빌리티 산업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충청남도의 벤처 생태계 최전방에서 센터가 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넥스트라운드에는 수도권·현지 VC심사역 50여명을 포함, 지역 벤처 유관기관 및 지역 스타트업이 참여할 예정으로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