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우, 디에잇, 우지, 호시 등 세븐틴 멤버들이 캐럿과 함께 나고 싶은 일상의 힐링라이프 아이디어들을 담은 공간으로 팬들을 초대하고 있다.
23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내 더스테이지, 파미에스트리트 등에서 진행중인 세븐틴 팝업스토어 'Artist-Made Collection by SEVENTEEN Season 2. POP-UP' 현장을 취재했다.
'Artist-Made Collection by SEVENTEEN POP-UP'은 세븐틴이 직접 기획·제작한 상품과 아트 공간, 멤버 별 전시 공간 등을 경험하는 팝업이벤트다.
지난 12일부터 진행중인 이번 팝업이벤트는 지난해 9월 Season 1.(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이후 6개월만의 새로운 시즌 팝업으로, 원우·디에잇·호시·우지 등 멤버 4인이 기획참여한 상품 및 공간 디자인을 토대로 전시공간과 머치숍 등으로 구성돼 펼쳐진다.
특히 오는 30~31일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릴 세븐틴 앙코르 투어 'FOLLOW' AGAIN TO INCHEON'과 함께 열리는 국내 첫 '더 시티' 프로젝트 'SEVENTEEN 'FOLLOW' THE CITY'의 세부이벤트 가운데 가장 빠르게 진행중인 일정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취재당일 현장은 팝업 막바지와 함께 앙코르공연을 1주일 앞두고 기대감을 갖고 있는 글로벌 캐럿(세븐틴 팬덤)들은 물론, 주말을 맞이해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이 속속 방문하면서 활기를 띠었다.
우선 전시공간은 백화점 1층 뷰티코너들 사이 쇼룸, 더 스테이지에 위치해있다. 이 공간은 화사한 공간색감과 함께, 세븐틴 멤버들의 도자기 습작같은 전시품을 가운데 두고 멤버 4인별 테마공간과 아이디어 디자인 상품들을 전시하는 형태로 펼쳐진다.
카메라 가방 느낌의 크로스백과 보랏빛 키보드의 원우, 편안한 휴식시간을 염두에 둔 슬리퍼·안대와 티타임세트의 디에잇, 식기류와 자신의 작업공간 '유니버스'를 연상케하는 러그 등 화기애애한 식사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우지, 평소 자주 쓰는 인센스스틱을 꽂을 수 있는 홀더와 자신의 캐릭터 호랑이 탐탐의 인형과 키링 등의 온화함을 보여주는 호시 등 캐럿들에게 자신의 편한 일상들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듯한 공간구성이 돋보인다.
또한 각 공간의 시작점에 배치된 LED화면 속 멤버별 비주얼 콘텐츠와 함께, 각각 친필로 쓴 소갯글은 물론 자신들의 아이디어 라이프상품들과 공간구성들을 직접 이야기해주는 듯한 아날로그 디자인의 전화녹음 등의 전시는 이러한 공간구성을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로서 팬들을 이끈다.
여기에 'Artist-Made Collection by SEVENTEEN POP-UP'에 담은 멤버별 생각들을 직접 써놓은 아트월, 캐럿봉(세븐틴 응원봉)으로 디자인된 미러 포토존 등은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전하는 공간으로서 돋보인다.
머치숍은 전시공간 아래 지하1층 안쪽 깊숙이 자리한 파밀리에스트리트 행사장에 위치해있다. 거대한 포토월과 함께 전시공간에 비치된 원우, 디에잇, 우지, 호시 등 멤버들의 디자인 상품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시즌1 이벤트를 놓친 팬들을 위한 굿즈들과 함께, 세븐틴 고유의 웹예능 '고잉세븐틴' 비하인드 사진집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팝업이벤트 현장을 찾은 한 20대 중국인 유학생 팬은 “멤버 정한을 비롯한 세븐틴의 팬으로서 현장을 찾았다. 멤버들의 감성을 함께 느끼며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매력적이고, 시즌1 상품까지 만날 수 있어서 좋다”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내 세븐틴 팝업 운영 관계자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팝업 인기는 말할 것 없다. 지난 12일 시작 이후 며칠간은 팝업 오픈 3시간 전부터 6~700팀이 대기예약을 할 정도고, 현재도 평균 1000~1500팀 이상이 방문한다”라며 “한국팬들도 많지만 일본과 중국 등의 아시아권 팬분들이 대량구매를 하시고, 서양분들도 많이 찾아와 즐기신다”라고 말했다.
하이브 관계자는 “국내 첫 세븐틴 더 시티를 여는 이벤트인만큼 많은 팬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준비했다”며 “이번 '세븐틴 더 시티 인천/서울'이 공연만큼이나 매력적인 팬경험을 주는 것은 물론, 대중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30~31일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앙코르투어 'FOLLOW' AGAIN TO INCHEON'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세븐틴 국내 첫 '더 시티' 프로젝트 'SEVENTEEN 'FOLLOW' THE CITY'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될 'Artist-Made Collection by SEVENTEEN Season 2. POP-UP'을 비롯해 라운지, 사진전, 크루즈파티 등 다양한 형태로 펼쳐진다. 주요일정은 세븐틴 공식 위버스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