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 새 타이틀 'Reset'부터 수상작 'Bubbles'까지…'예술色 가득'

사진=아메바컬쳐
사진=아메바컬쳐

아티스트 선재(snzae)가 'Plan B'에 특별한 매력을 녹여낸다.

선재는 29일 정오 공식 SNS에 세 번째 EP 'Plan B'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EP에는 타이틀곡 'Reset'(리셋)을 비롯해 '숨춤move (Feat. Pizza.zip)'(숨춤무브), 'Stinky'(스팅키), 'Bubbles'(버블스), 'Lost (Feat. Xydo)'(로스트), 'Head Down'(헤드 다운), 'Juice'(주스) 등 총 7곡이 수록된다.

이 가운데 3번 트랙 'Bubbles'는 선재와 강수아 작가가 컬래버레이션 작업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2023년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크로스오버 애니메이션 창작 인력 육성 프로젝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미발매곡이다. 선재의 음악적 색채는 물론 예술성이 깃든 'Bubbles'의 높은 완성도가 예상된다.

또한, 피처링으로 참여한 Xydo(시도)는 담백하고 매력적인 보컬을 갖춘 실력파 R&B 뮤지션으로, 지난 2020년 선재가 발매한 'pool (Feat. Xydo)'(풀)에서 트렌디한 시너지를 보여준 바 있다. Pizza.zip(피자집)은 자유로운 개성을 지닌 1998년생 멤버들이 모인 신예 그룹으로, 이번 '숨춤move'에서 선재와 첫 호흡을 맞춘다.

선재만의 독창성이 엿보이는 신곡명도 눈길을 끈다. 독특한 키워드가 선재가 풀어갈 다채로운 주제와 이야기를 향한 궁금증을 높인다.

한편, 선재는 지난 2017년 Mnet '고등래퍼'에서 최종 4위를 기록하고, 2021년 JTBC '슈퍼밴드2'에 출연하며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그간 'Poor Boy'(푸어 보이), 'Born To Be Cool'(본 투 비 쿨) 등 R&B와 힙합 장르로 구성한 완성도 높은 EP와 다양한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랩, 보컬과 프로듀싱을 아우르는 탄탄한 능력치를 입증해왔다.

올해 첫 음악 활동에 나서는 선재의 'Plan B'는 오는 4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