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랜드2 : N/a'가 18일 밤 8시 50분 첫 방송한다.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 : N/a')는 Mnet만의 차별화된 포맷을 기반으로 한 신선한 기획과 프로듀싱 노하우, 세계가 인정한 월드 클래스 프로듀서 테디(TEDDY)의 만남으로 본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K팝 팬들의 기대 속 첫 방송을 앞둔 '아이랜드2 : N/a'의 주요 관전 포인트들을 짚어봤다.
◇ 이번엔 걸그룹이다! 시즌2로 돌아온 '아이랜드', 'I-MATE'의 존재•강력한 유대
지난 2020년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을 탄생시킨 Mnet '아이랜드(I-LAND)'가 4년 만에 새로운 시즌 '아이랜드2 : N/a'로 돌아왔다. 꿈의 공간 'I-LAND'와 방출자의 공간 'GROUND'에서 펼쳐지는 지원자들의 경쟁 및 서사를 담아낸 '아이랜드'는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포맷과 독특한 세계관으로 국제 에미 어워즈에 노미네이트되는 등 호평을 받았다.
'아이랜드2 : N/a'에서는 세상에 없던 아이코닉한 컬래버레이션 걸그룹 탄생 프로젝트가 펼쳐진다. 화제성 높은 오디션 프로그램들을 배출해온 서바이벌 명가 Mnet과 세련된 감각의 음악으로 K팝 트렌드를 선도하는 더블랙레이블의 협업이라는 점 역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전 시즌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롭고 신선한 구성들도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아이랜드2 : N/a'는 공식 캐릭터 '나수리'를 등장시키며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최초로 AI 기술을 접목한 캐릭터 유니버스를 선보인다. 나수리는 지원자 24인과 아이메이트의 연결점이 되어 보는 이들이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하는 매개체로서 활약할 전망이다. IDOL의 'I'와 친구를 의미하는 'MATE'의 합성어 아이메이트(I-MATE)는 시청자들이 24명 지원자 중, 나만의 최애 아이돌(I)을 찾고 그들과 친구(MATE)가 되어 운명을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로그램과 지원자를 연결해줄 강력한 존재가 될 글로벌 팬덤 '아이메이트'의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엠넷플러스(Mnet Plus)를 통해 진행된 글로벌 사전 투표 FIND 투표를 비롯해 향후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 '세상에 없던' 최강 프로듀서+디렉터+스토리텔러 출격!
'아이랜드2 : N/a'에는 각 분야 최고의 실력파로 구성된 초호화 프로듀서 및 디렉터들이 등장한다. 그룹 빅뱅의 멤버이자 레전드 올라운더 태양이 메인 프로듀서로 출격하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K팝 히트곡들을 배출한 24(투애니포), VVN(비비엔)은 뮤직 프로듀서로 활약할 예정이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대한민국에 댄스 열풍을 불러일으킨 모니카, 리정은 지원자 24인의 퍼포먼스 디렉터로 다시 뭉쳤다. 또한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드라마 '마이 데몬' 등을 통해 글로벌 톱클래스 배우로 발돋움한 송강이 스토리텔러로 나선다.
◇ '예측 불가+무궁무진 포텐셜' 지원자 24인!
아이랜드에 입성하는 24명의 지원자는 웨이크원 소속으로 앞서 공개된 유닛 퍼포먼스 비디오와 시그널송 'FINAL LOVE SONG(파이널 러브 송)' 퍼포먼스 비디오 등을 통해 우월한 실력,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내며 본 방송 전부터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실력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끼와 매력을 보유한 지원자 24인이 모인 만큼 '아이랜드2 : N/a'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들 중 누가 시청자들과 글로벌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세상에 없던 아이코닉한 컬래버레이션 걸그룹으로 데뷔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