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가 국내 5성급 호텔에 공기청정기 등 주력 생활가전 제품을 공급한다.
쿠쿠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 리조트) 다중이용시설에 공기청정기와 비데, 정수기 등 주력 제품을 단독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쿠쿠 브랜드 최초로 성사한 대형 호텔 B2B 계약이다.
쿠쿠는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인스퓨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릭' △인스퓨어 도기 & 노즐 자동 살균 비데 △쿠쿠 직수 정수기(CP-U011W) 등을 공급한다.
브릭은 전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 후 윗면으로 깨끗한 공기를 토출하는 방식인 에어 테크놀로지 구조를 적용했다. H13 토탈케어 항균 구리 헤파필터로 초미세먼지부터 포름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인스퓨어 도기 & 노즐 자동 살균 비데는 세정과 비데 모드 선택 시 노즐을 앞뒤로 이동해 체형에 맞춰 세정이 가능한 모델이다. 청결함 유지를 위해 이지 타입 필터를 장착했다. 필터로 수돗물을 추가로 여과해 이물질을 제거한다.
쿠쿠는 롯데호텔 서울이 운영하는 호텔 뷔페 '라세느'에 상업용 정수 필터를 공급한 바 있다.
쿠쿠 상업용 정수 필터는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과 냄새 유발 물질을 감소시키며 수도 직결식 대용량 정수 시스템으로 대량의 물을 정수한다.
쿠쿠는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자 정수기 설치를 추진하는 호텔이 증가함에 따라 객실 내 직수형 정수기 설치 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쿠쿠 관계자는 “2020년 소상공인과 업무협약으로 시동을 건 기업간거래(B2B) 사업이 올해 국내 특급 호텔 계약 등으로 3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30% 매출 상승을 이루며 빠르게 성장 중”이라며 “특급 호텔 수준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로 프리미엄 B2B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인철 기자 aup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