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에 정식 출시됐다고 25일 밝혔다.
중국 서비스는 구글 안드로이드 및 애플 iOS 버전을 지원한다. 애플 앱스토어를 비해 현지 10여개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8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중국 외자 판호를 발급받았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 맡았다. 2016년 설립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킹소프트'산하의 게임사다. 온라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퍼블리싱 운영 및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중국 현지 오프라인 카페 및 유기묘 단체와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의 매력과 재미를 중국 이용자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중국 지역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지식재산(IP)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