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컴백' 육성재, 의문의 장막 정체는? 트레일러 '호기심 증폭'

사진=아이윌미디어
사진=아이윌미디어

육성재의 비밀이 베일을 벗었다.

육성재는 지난달 30일 공식 SNS 및 유튜브를 통해 첫 번째 솔로 싱글 'EXHIBITION : Look Closely(엑시비션 : 룩 클로슬리)' 2차 트레일러를 업로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밴드와 함께 공연 시작을 앞두고 있는 듯한 육성재의 모습이 담겨 있다. 밴드의 센터에서 스탠딩 마이크를 손에 쥔 그는 지그시 눈을 감은 채 리듬을 타며 무대를 펼칠 준비를 완료했다.

이어 조명이 켜지고 드디어 노래를 시작하려던 순간 위쪽에서 떨어진 의문의 파란색 장막이 육성재를 덮쳤다. 이후 밴드 팀원들은 모두 사라졌고, 악기들과 장막으로 가려져 전시품이 된 듯한 육성재의 실루엣만이 덩그러니 남은 채 영상이 끝나면서 트레일러의 의미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타이틀곡 제목 'Be Somebody(비 썸바디)'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싱글명 'EXHIBITION : Look Closely'와 타이틀곡명 'Be Somebody'를 통해 육성재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EXHIBITION : Look Closely'는 지난 2020년 발매한 'YOOK O'clock' 이후 육성재가 약 4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발표하는 신보다. 그는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은 물론, 친숙하면서도 한층 더 새로워진 모습을 함께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육성재의 첫 번째 솔로 싱글 'EXHIBITION : Look Closely'는 오는 5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