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제품 특별할인전' 진행

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제품 특별할인전' 진행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인 5월 동행축제와 연계해 전국 2325개 백년소상공인 제품 특별할인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백년소상공인은 한 우물 경영, 집중 경영 등 오랜 기간 사업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숙련 기술 등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 가능성을 인증받은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소상공인으로 2325개 업체가 지정돼 있다.

먼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는 백년가게·백년소공인 제품 특별기획전을 개설해 전 품목에 대한 할인쿠폰(25%)을 지원한다. 인천공항 내 백년가게 매장 2곳에서는 60여개 밀키트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축제 기간에 전국 1369개 백년가게에서 비씨카드와 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월 1만원 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비씨카드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앱) 마이태그 기능, NH농협카드 'NH페이' 앱 마이캐치 기능으로 백년가게 할인혜택 적용할 경우에 한해 적용된다.

이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직접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매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인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에서 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이벤트 사이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여명에게 갤럭시워치, 갤럭시버즈,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