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이 지난 5월 2일부터 8일까지 스포츠·레저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주 대비(4월 25일~ 5월 1일)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표적인 아웃도어 활동인 골프에 필요한 골프클럽의 매출액은 38%가 증가했으며, 판매수는 44%가 올랐다. 골프용품 역시 같은 기간 매출액이 25% 상승했다.
등산용품의 매출액은 69%, 판매수는 39%가 성장했고, 스포츠의류 역시 매출액 28%가 오르는 등 레저 관련 카테고리의 데이터가 대부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에누리는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고객의 수요가 높은 골프, 등산, 자전거 등 아웃도어 아이템을 선정해 5월 에눌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에눌데이 프로모션이란 매월 시즈널 테마를 반영한 카테고리를 선정해 최근 3개월 평균 최저가보다 가격이 더 하락한 상품 중 인기 있는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5월 에눌데이에서는 골프, 등산, 자전거·킥보드·스쿠터, 스포츠 의류, 스포츠화, 스포츠잡화, 수영, 헬스·요가, 스마트워치, 이어폰·헤드폰, 헬스·다이어트·이너뷰티 등 총 11개 항목의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간별 최저가 추이 그래프와 원하는 가격이 되었을 때 알려주는 최저가 알림 기능 등으로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적립금 혜택을 최대 5만 점까지 제공한다.
에누리 관계자는 “에눌데이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즌별 수요가 높아지는 대표 카테고리를 집중으로 소개하고 인기상품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획전”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