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NewJeans)가 대표곡 'Ditto'로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기록을 두 개로 늘렸다.
17일 어도어 측은 최근 스포티파이 자료를 인용, 뉴진스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가 지난 15일 기준 6억 21만 1727회 재생됐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해당 앨범 타이틀곡 'OMG'에 이은 두 번째 6억 스트리밍 성과다. 국내 멜론차트 99일 연속, 14주 연속 1위기록과 함께 지난해 K팝 시상식을 이끈 대표곡으로서의 위상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바로 의미를 지닌다.
이는 'OMG'와 'Ditto'(이상 6억 회), 'Hype Boy'와 'Super Shy'(이상 5억회), 'Attention'(3억 회), 'Cookie'와 'New Jeans', 'ETA'(이상 2억회), 'Hurt'와 'Cool With You', 'ASAP', 'Get Up'(이상 1억회) 등 스포티파이 누적 42억회 돌파 중인 뉴진스의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하는 바로서도 돋보인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24일 타이틀곡 'How Sweet'와 수록곡 'Bubble Gum'을 수록한 새 더블싱글과 함께 컴백한다. 또한 6월21일에는 일본에서의 정식 데뷔싱글 'Supernatural'을 발표하며 도쿄돔에서의 팬미팅을 추진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