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는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S Teams)용 'TTOC(이하, 똑)'이 인사 및 조직관리에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똑은 기업 구성원(HR)간의 정보연동을 통해 조직 및 인사관리를 개선하고 사내외 편리한 협업이 가능하도록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고객요청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가능하며 주요 기능으로는 △겸직구분 △클라우드 기반 중앙문서관리 △부서기준 Tree View 제공 △사용자별 Teams 접속 상태 확인 △사용자 선택 채팅, 화상회의, 통화, 일정 공유 △사용자, 부서, 담당업무, 전화번호 키워드 검색 △직책, 직급 기준 정렬 △기본 및 다크테마 기능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모빌리티 전문 H그룹 등 글로벌 기업에서 똑을 도입해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인사 및 조직관리는 물론 업무생산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똑을 사용 중인 H 그룹의 보안담당자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랜섬웨어 공격을 받았으나 클라우드 기반의 중앙문서관리로 3년 동안 단 한번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편리성 뿐만 아니라 정보보안에도 효과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온피플의 자회사인 티디지는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클라우드 구축 프로젝트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솔루션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
이상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