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로맨스 웹툰 '불편해요, 선배님!'과 설렘 보이스 그리즐리(Grizzly)가 만났다.
웹소설·웹툰 플랫폼 블라이스는 지니뮤직과 협업해 웹툰 '불편해요, 선배님'의 OST 앨범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토리위즈와 지니뮤직의 콘텐츠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세 번째 프로젝트로 싱어송라이터 그리즐리(Grizzly)가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웹툰 '불편해요, 선배님!(글·그림 호차)'은 첫사랑의 성장통을 담은 캠퍼스 로맨스물로 블라이스에 론칭했다. 첫사랑에 트라우마를 가진 '미정'과 '미정'의 첫사랑을 닮은 선배 '소원'의 불편한 관계가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으로 변화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섬세히 다루었다.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OST 'Midsummer Dream'은 주인공들의 설레는 연애감정을 담는 데 집중했다. 그리즐리(Grizzly)의 감성적인 보이스로 웹툰의 달콤한 분위기를 이끌어 내도록 했다. 특히 이번 OST를 통해 웹툰을 감상하는 독자들에게 한 번 더 작품에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블라이스를 운영하는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는 “지니뮤직과 협업을 통한 KT 미디어그룹 밸류체인 시너지의 긍정적 사례”라면서 “웹툰 IP를 활용한 OSMU를 통해 보다 다양한 형태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블라이스는 신인 작가부터 기성 작가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웹소설·웹툰을 연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2024년에는 3억원 규모의 공모전, 판타지리그 이벤트 개최 등을 통해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