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이 'EPISODE. ZERO' 업데이트의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EPISODE. ZERO'는 6월 19일 진행되는 리니지M 출시 7주년 기념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 △TJ 쿠폰 2종 혜택 △리부트 월드 신서버 등을 즐길 수 있다.
마검사는 '룬소드'를 활용하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다. 이용자는 △검과 마법, 생명의 힘을 공명해 초월적인 힘을 방출하고, 전방의 대상에게 돌진하며 큰 피해를 준 다음 콤보 시스템이 활성화되는 '트리니티' △생명의 마력을 응집시켜 대상에게 강력한 폭발을 일으키는 '룬 버스트' △지정한 몬스터로 위장해 주변 환경에 동화되는 '카므플라주'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는 6월 19일 18시부터 7월 3일 2시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마검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신규 지역 페트라도 공개된다. 페트라는 윈다우드 아래에 존재하는 미지의 지역이다. 그동안 모습을 감춰주던 신기루 결계가 깨지며 다시 등장했다. 페트라에서는 △바오밥 나무숲 △페트라 후손 마을 △페트라 오아시스 △메마른 사막 지대 △모래사막 골짜기 △페트라 도적단 야영지 등 다양한 지역과 신규 사냥터를 만나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7주년을 기념해 'TJ 쿠폰' 2종을 마련했다. 이용자는 6월 19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7월 3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TJ 쿠폰 선물 상자'를 게임 재화인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TJ 쿠폰 선물 상자'를 사용하면 'TJ 쿠폰 - 일반 장비 복구'과 'TJ 쿠폰 - 스킬 합성' 등 2종의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인사이드M-아덴 항해일지'도 진행한다. 리니지M 개발진이 방송에 등장해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방송을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주어지는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은 6월 17일 20시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리부트 월드에 '말하는 섬'과 함께 신서버 '윈다우드'를 추가 오픈한다. 모든 이용자는 6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윈다우드' 10개 서버를 대상으로, 계정 당 1회 캐릭터 사전생성에 참여할 수 있다. 신서버 전용 혜택으로 외형이 변하지 않은 상태로 영웅 변신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각인)'도 마련됐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