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렌탈 직영몰에 'AI 리뷰 요약 서비스' 제공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수백 개 제품 리뷰를 대신 읽고 요약해주는 친절한 AI 서비스로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수백 개 제품 리뷰를 대신 읽고 요약해주는 친절한 AI 서비스로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LG헬로비전은 헬로렌탈 직영몰에 고객의 제품 선택을 돕는 '인공지능(AI) 리뷰 요약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AI 리뷰 요약 서비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품별로 쌓인 수백 개 리뷰를 5문장 이내로 요약해주는 서비스다. 헬로렌탈의 전 상품(리뷰 20개 이상)을 대상으로 리뷰를 자동 요약하며 1~2주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해당 서비스는 생성형 AI에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접목해 구현됐다. 헬로렌탈은 사내 DX혁신팀과의 협업을 토대로 프롬프트(명령어) 설계와 검증 과정을 거쳐 제품 특성 및 장단점, 상담 만족도, 배송 및 설치 상태 등의 핵심정보를 전달하면서도, 고객 친화적인 문구로 요약하도록 결과물을 이끌었다.

헬로렌탈은 AI 기술에 기반한 고객가치 혁신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AI 리뷰 요약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는 한편, 고객이 현재 상황과 필요가전을 자연어로 설명하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검색기능도 선보인다는 목표다.

박혜경 LG헬로비전 디지털마케팅담당은 “AI 리뷰 요약 서비스는 헬로렌탈 고객들의 소중한 리뷰가 쌓이면 쌓일수록 더욱 의미있는 결과물을 제공하며 발전해 나갈 것이다”며 “트렌디 가전 라인업 발굴과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