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됐다.
기존 게임 아카데미는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부트캠프는 방학기간 약 2개월 동안 한층 심화된 실무 개발 훈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부트캠프 4기 모집 일정은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다. 모집 대상은 게임 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을 보유하거나 본인만의 기획안을 직접 게임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청소년(14~19세)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1차 서류심사, 2차 심층면접을 통해 참가자를 최종 선발한다. 참가여부는 개별로 안내한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교육은 7월부터 8월까지 주 2회 진행된다. 전체 과정은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