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이 선보이는 초격차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아이랜드2' 파이널에 진출할 최후의 10인이 가려진다.
27일 밤 9시 30분에 방송하는 Mnet '아이랜드2 : FINAL COUNTDOWN' 10회에서는 파트2의 마지막 관문 '셀프 메이드 테스트'를 펼치는 아이랜더 12인(김규리·김수정·남유주·마이·방지민·손주원·유사랑·윤지윤·정세비·최정은·코코·후코)의 모습과 파이널 무대에 설 최후의 생존자 10인이 공개된다.
앞서 진행된 두 번의 파트2 테스트를 통해 '아이메이트 현장 평가 점수'와 '프로듀서 점수'를 합산한 현재까지의 성적표가 공개되면서 지원자들의 희비도 엇갈렸다. 데뷔조 마지노선인 6위 이내에 들지 못한 지원자들은 어쩌면 '아이랜드2 : FINAL COUNTDOWN'에서의 마지막 무대가 될 수도 있는 세미파이널 '셀프 메이드 테스트'에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다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아이랜드2 : FINAL COUNTDOWN' 파이널에 진출할 최후의 10인이 베일을 벗는다. 스토리텔러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멤버 성한빈의 룰 안내와 함께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파트2 테스트 결과와 '아이메이트 2차 세이브' 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생존자 10인과 탈락자 2인이 가려질 예정이다. 여전히 아이랜더들의 점수 차가 큰 폭을 보이고 있지 않은 만큼 이번 세미파이널 무대 결과가 이들의 운명을 좌우할 전망이다.
전 세계 아이메이트들이 참여한 '2차 세이브 투표' 결과도 오늘 밤 공개된다. 최애 지원자를 살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이번 투표는 역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사상 최다 지역의 투표 참여율을 달성했을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졌다. 투표 결과는 한국 지역 50%, 그 외 글로벌 전 지역 50% 비율로 반영되며 집계된 모든 표수는 점수로 환산되어 적용된다. 여기에 2차 생방송 SAVE 투표까지 합산하여 파이널 진출자가 최종 결정된다. 열띤 응원을 보내주고 있는 아이메이트들의 투표가 최종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아이랜드2'는 글로벌 스트리밍 조회수에서도 '보이즈 플래닛',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로 역대 최고치를 이어가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키워드가 X(구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 진입하는 등 화제성 역시 우상향 곡선을 이어가고 있으며,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0권안을 유지하고 있다. '아이랜드2' 공식 플랫폼 엠넷플러스 독점 콘텐츠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방송에 다 담기지 못한 미방송분으로 구성된 쿠키 영상 콘텐츠들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아이랜드 세트장 내에 비치된 포토부스에서 지원자들이 직접 촬영한 '네컷포토 콜렉트북'이 글로벌 아이메이트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데뷔를 목표로 아이랜더들이 실력과 열정을 쏟아부은 '셀프 메이드 테스트' 무대와 월드클래스 프로듀서 테디(TEDDY)가 프로듀싱하는 초격차 걸그룹 데뷔조의 윤곽이 드러날 최후의 10인 생존자 발표식은 오늘 밤 9시 30분에 방송하는 '아이랜드2 : FINAL COUNTDOWN' 10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