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는 심리·상담대학이 오는 7월 13일 서울사이버대 A동 2층 국제회의실에서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전문가 및 선배 특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심리·상담대학 상담심리학과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을 초청해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에 대한 다양한 팁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대상은 청소년상담사에 관심 있는 서울사이버대 재학생과 졸업생 및 입학지원자이며, 신청은 오는 5일까지 SCU 역량관리시스템과 심리·상담대학 각 학과별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다.
1부 전문가 특강은 본교 상담심리대학원 졸업생이자 현 호시담아카데미의 이미옥 부소장이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 준비 방법'을 주제로, 2부 선배 특강은 성미영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이자 현 상담심리대학원 재학생이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 대비 합격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본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상담 현장실습과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한수미 학장은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에서는 실무와 현장 중심의 수업으로 취업경쟁력 강화를 고취시키기 위해 정규 수업 이외에 비교과 교육의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특히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3급 취득을 준비하고자 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본 시험과 관련된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1일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
이상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