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지·초아·설아 등 걸그룹 메보 3인, MBC M '소풍'서 소통교감…웨이브·올더케이팝서 공개

사진=MBC M 제공
사진=MBC M 제공

EXID 솔지, 우주소녀 설아, AOA 출신 초아 등 걸그룹 메인보컬 출신 가수 3인이 경기 광명동굴에서 감성교감을 펼쳤다.

MBC M 측은 솔지·초아·설아 등이 출연한 '피크닉라이브 소풍' 광명 편이 5일 오후 6시 MBC M 방송과 OTT 서비스 '웨이브',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피크닉라이브 소풍'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과 함께 어느 때보다 솔직한 음악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버스킹 타입의 공연프로그램이다.

사진=MBC M 제공
사진=MBC M 제공

경기관광공사와 광명시 등이 함께 한 이번 '피크닉라이브 소풍' 광명 편은 K팝 걸그룹 메인보컬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우뚝 선 보컬리스트 3인방의 특별한 호흡으로 펼쳐진다.

'예뻤어'(원곡 데이식스)와 '그대만 있다면'(원곡 일기예보) 등 감성적인 곡들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소화한 솔지, 우주소녀의 효자곡 '이루리'를 혼자서 완창한 설아, 자작곡 'let's talk'의 방송 첫 무대와 함께 'Music Is My Life'(원곡 임정희)와 'Cloud (Feat. 초아)(원곡 프라이머리)' 등 독보적 매력을 과시한 초아 등 개별무대와 함께, 3인의 첫 컬래버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예고돼 관심을 끈다.

사진=MBC M 제공
사진=MBC M 제공

녹화를 마친 3명의 아티스트는 “이렇게 많은 분들이랑 소통하는 기회가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오늘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초아), “메인보컬끼리 입을 맞출 수 있는 일이 사실 연말 말고는 거의 없잖아요”(솔지), “동굴에서 노래를 부를거라고 생각을 못 했는데, 멋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한 기분”(설아)이라고 말했다.

방송에 함께한 광명시 관계자는 “오는 7월 6일에 라스코전시관에 새로운 볼거리인 공룡탐험전 개관과 하반기에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 빛축제(드론쇼)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것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MBC M 제공
사진=MBC M 제공

한편 '피크닉 라이브 소풍'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MBC M 방송과 함께, OTT 서비스 '웨이브'와 MBC플러스 유튜브 채널 '올더케이팝', '피크닉라이브 소풍' 채널에서 다시 감상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