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전도연 리볼버→박서준 경성크리처2' 하반기 라인업 공개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전도연, 황정민, 지창욱, 박서준 등의 명배우들과 코드쿤스트, 덱스 등 예능대세, K인플루언서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물들을 망라한 웰메이드 작품으로 하반기를 채운다.

10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4년 하반기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멀티 스튜디오 체제 아래 완성된 드라마와 영화, 예능 등의 다양한 콘텐츠들의 면면들이 담겨있다.

우선 영화로는 모든 죄를 뒤집어쓰고 교도소에 들어갔던 전직 경찰 '수영'(전도연 분)이 출소 후 오직 하나의 목적을 향해 직진하는 이야기를 그린 전도연, 지창욱, 임지연 주연의 영화 '리볼버'가 우선 8월7일 극장가에서 개봉한다. 또 황정민, 염정아 등 '믿보' 배우들이 뭉친 영화 '크로스'(제작 사나이픽처스, 오브라크리에이티브,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도 8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드라마로는 '수리남'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의 배우 조우진, '최악의 악' '웰컴투 삼달리'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의 히어로 지창욱이 합심한 디즈니+ 오리지널 '강남 비-사이드'(제작 사나이픽처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스토리루프탑)와 함께, 박서준·한소희 등의 시즌1 주연에 이무생, 배현성을 더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2가 하반기 글로벌 팬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또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소설 '지금 거신 전화는'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드라마 또한 제작중으로 관심을 끈다.

예능 영역에서는 K좀비와 K버라이어티가 결합한 '신개념 좀비 액션 버라이어티' 넷플릭스 '좀비버스'의 두 번째 시즌이 예고된다. 시즌1의 원년멤버 노홍철, 이시영, 덱스, 딘딘, 츠키, 파트리샤를 포함, 시즌2에서는 조세호, 데프콘, 태연, 육성재, 코드 쿤스트, 권은비, 김선태, 안드레 러시가 새로운 멤버로 합류, 더욱 다채로운 호흡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총 1억2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K인플루언서 77인의 '관심생존'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도 오는 8월 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이러한 호흡들은 상반기에 이어지는 카카오엔터 발 'K콘텐츠 향연'을 예고하는 동시에, 김다미-손석구 주연의 윤종빈 감독 신작인 디즈니+ 오리지널 '나인 퍼즐'(제작 영화사 월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박해수, 신민아, 이희준, 김성균, 이광수, 공승연이 합류한 동명의 카카오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제작 영화사 월광, 바람픽쳐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조영민 감독, 송혜진 작가와 김고은, 박지현, 김건우가 의기투합한 넷플릭스 시리즈 '은중과 상연'(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김원석 감독과 임상춘 작가, 아이유, 박보검이 뭉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제작 팬엔터테인먼트, 바람픽쳐스) 등 공개예정 또는 제작중인 작품에 대한 기대감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