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정세운의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24 베스트 K팝 앨범'에 선정됐다.
미국 빌보드(Billboard)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앨범 20: 평론가 선정(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4 (So Far): Staff Picks)'을 발표했고, 정세운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Quiz)'가 여기에 선정됐다.
빌보드 측은 "싱어송라이돌(싱어송라이터+아이돌)이라는 수식어의 아티스트 정세운이 싱어송라이터 겸 K팝 대표 아이돌로 자리매김했으며, 예술가로서 보여주는 측면이 그의 음악성을 자랑스럽게 만든다"라고 호평했다.
특히 앨범 트랙 중 미국 얼터너티브 팝 밴드 Nightly(나이틀리)와 함께 중독성 넘치는 팝송 ‘샤피 (sharpie)’를 협업했다는 점도 이색적인 결과물로 꼽으며 정세운의 글로벌 음악 시장 진출을 기대했다.
정세운은 지난 1월 '퀴즈(Quiz)'를 발매하고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했다. 또 최근 단독 콘서트 '디.아이.와이'(2024 JEONG SEWOON CONCERT 'D.I.Y')를 통해 탁월한 라이브와 무대 매너는 물론 이목을 사로잡는 수준급 악기 연주로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더불어 정세운은 각종 페스티벌과 OST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