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24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는 3년 연속 최다 입학생이 등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2023 대학알리미 기준),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또 2회 연속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전형을 통해 입학생들에게 맞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산업체위탁생전형의 경우 서울사이버대와 위탁협약을 맺고 있는 산업체 소속 임직원 또는 공무원에게 전형료 면제 및 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군위탁생전형으로 입학한 경우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 50%에 해당하는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일반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외국인전형 등 지원 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전형에 따라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교내 장학금 외에도 소득수준에 따라 국가장학금 수혜도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는 더 나은 온라인 교육환경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구축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및 실시간 전송을 통해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전 세계 최초로 이 시스템을 이러닝 서비스에 도입하고 있다.
학습자는 드래그와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직관적으로 즉시 원하는 각도의 영상 전환이 가능하며,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없이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사용자 위치정보(GPS)를 활용한 모바일 시험 서비스를 오픈해, 스마트 폰을 통한 모바일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한 완전한 모바일 학습 체제를 구축했다.
통합 앱에서 제공하는 AI 빅데이터 기반의 챗봇 서비스로 시간의 구애 없이 24시간 고품질의 학생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대한민국 온라인 교육을 선도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많은 분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선보일 것”이라며 “입학하시는 이들 모두가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최고의 교육을 누리실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올해 AI융합대학을 신설하고 AI서비스마케팅학과,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 실용영어학과를 신설으며 인공지능학과, 통일안보북한학과, 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 AI크리에이터학과 등을 확대 개편했다.
한편,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PC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
이상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