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이랩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독점 공급계약 체결

JW바이오사이언스는 진단분석 장비 전문기업 바이오이랩과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JW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이랩의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자체 R&D 기술력을 통해 개발한 진단 시약 판매 확대에 나선다.

바이오이랩은 생화학 분석 장비 및 진단 시약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업체로 중국 내 생화학 분석 장비 시장점유율 3위, 글로벌 시장 5만대 이상의 생화학 분석 장비를 판매한 기업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JW바이오사이언스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JW바이오사이언스가 도입하는 바이오이랩의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는 'AS-280'과 'AS-480' 2종이다. 인체 혈액에 포함돼 있는 각종 성분을 화학적으로 분석해 환자의 질병 유무를 정밀진단하는 장비다.

이 제품들은 첨단 광학 기술과 신속 반응 시스템을 적용해 검사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으며, 간편한 유지 보수와 장비 사용 편의성을 갖춰 합리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하위 모델인 AS-280은 한번에 40개의 검체와 80개의 진단 시약을 장착해 분석할 수 있다. 상위 모델인 AS-480은 120개의 검체와 90개의 진단 시약 장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도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생화학 진단 시약 판매 강화를 본격화하는 등 외국산이 대부분을 차지하던 국내 진단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