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금융보험학과 경쟁력 강화 금융교육 특강 개최

금융 이슈 제대로 이해하기·연금 부자되기 등 주제
오는 27일 서울사이버대 B동서 진행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금융보험학과가 하반기 2차 입시를 맞아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융교육 특별강의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는 27일 14시부터 서울사이버대 B동 105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신청없이 금융보험학과 재학생과 예비 신·편입생을 포함한 금융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부는 금융보험학과 서영수 학과장이 '금융 이슈 제대로 이해하기'와 '자격증 취득 공부 방법'에 대해, 2부는 강영선 겸임교수가 '연금 부자되기', '행복한 노후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금융보험학과는 2000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됐으며 국내외 은행·금융투자·보험·자산관리 분야를 망라한 금융 전반의 이론과 실무를 교육하고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전문금융인을 양성하고 있다.

2008년 9월에는 온·오프 대학 최초로 자산관리 종합교과목을 개설, 운용 중에 있으며 2010년 3월 사이버대학 최초로 AFPK 자격인증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22일부터 2024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금융보험학과를 비롯하여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인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이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