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가 영국 시장조사기관 PAC가 발표한 'PAC 이노베이션 레이다 2024'에서 '현장 작업자용 증강현실(AR) 디지털 플랫폼' 부문 최우수 솔루션에 선정됐다.
PAC는 팀뷰어를 스마트 글래스와 기타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한 수작업 주문 피킹 분야에서 가장 관련성 높은 AR 사용 사례 구현,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 시장 진출 전략 확대, 견고한 재정 건전성 유지 등에서 높이 평가했다.
팀뷰어 프론트라인은 팀뷰어의 현장 작업자용 AR 플랫폼이다. 이는 산업 근로자에게 단계별 지시 사항, 시각적 안내, 원격 전문가 지원을 제공한다. 웨어러블 컴퓨팅 기술과 통합된 AR 솔루션의 엔터프라이즈 생산성 플랫폼이다. 기업들이 산업 현장 근로자 작업을 디지털화하고 운영을 간소화하며 효율성을 개선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팀뷰어는 지멘스, SAP 같은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것도 특징이다. 이러한 협업은 팀뷰어의 비전 피킹 솔루션과 SAP 창고관리시스템(EWM), 현장서비스시스템(FSM) 통합을 가능하게 했다.
팀뷰어는 강력한 글로벌 입지를 바탕으로 이러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세계에 공급하며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메이 덴트 팀뷰어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는 “이번 발표는 팀뷰어가 끊임없이 혁신을 추진하고 업계 선두 기업들과 협업을 공고히 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증거”라며 “팀뷰어의 AR 솔루션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해 고객 기대치를 뛰어넘는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
박두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