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체 신약개발 전문 공익연구기관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원장 정연호)이 7일까지 강원도내 춘천 한샘고와 원주의료고 바이오분야 교사를 대상으로 '미래 바이오(항체) 전문 인재육성 현장직무 연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효소면역측정법(ELISA:Enzyme Linked Immunosorbent Assay)을 활용하는 항원·항체 결합 분석의 이해 및 실습, 항체의 이해 및 실습 교육과 홍천에 구축한 미래 감염병 연구센터 견학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전문 연구진이 이론교육과 전문장비를 활용한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바이오분야 연구진과 첨단 실험 실습 장비를 활용한 교육은 바이오분야 전문인력 및 실험실습 장비 등 부족한 교육 인프라 한계를 극복하고 도내 바이오분야 교사 전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7월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은 춘천한샘고, 원주의료고,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등과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 4차 산업을 이끌어 갈 바이오 분야 지역인재 공동육성 업무 협약'을 맺은바 있다. 이를 통해 기관 간 연계 체계를 확보하고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입체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바이오 분야 핵심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정연호 원장은 “강원도가 국가 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에 선정돼 앞으로도 스크립스코리아는 K-바이오클러스터 생태계조성을 위한 성장동력인 지역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