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스코리아, 강원도 바이오분야 교사 대상 현장직무 연수 교육 실시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이 강원도 바이오분야 교사를 대상으로 '미래 바이오(항체) 전문 인재육성 현장직무 연수 교육'을 실시한다.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이 강원도 바이오분야 교사를 대상으로 '미래 바이오(항체) 전문 인재육성 현장직무 연수 교육'을 실시한다.

항체 신약개발 전문 공익연구기관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원장 정연호)이 7일까지 강원도내 춘천 한샘고와 원주의료고 바이오분야 교사를 대상으로 '미래 바이오(항체) 전문 인재육성 현장직무 연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효소면역측정법(ELISA:Enzyme Linked Immunosorbent Assay)을 활용하는 항원·항체 결합 분석의 이해 및 실습, 항체의 이해 및 실습 교육과 홍천에 구축한 미래 감염병 연구센터 견학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전문 연구진이 이론교육과 전문장비를 활용한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바이오분야 연구진과 첨단 실험 실습 장비를 활용한 교육은 바이오분야 전문인력 및 실험실습 장비 등 부족한 교육 인프라 한계를 극복하고 도내 바이오분야 교사 전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7월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은 춘천한샘고, 원주의료고,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등과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 4차 산업을 이끌어 갈 바이오 분야 지역인재 공동육성 업무 협약'을 맺은바 있다. 이를 통해 기관 간 연계 체계를 확보하고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입체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바이오 분야 핵심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정연호 원장은 “강원도가 국가 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에 선정돼 앞으로도 스크립스코리아는 K-바이오클러스터 생태계조성을 위한 성장동력인 지역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