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2024년 2분기 매출액 2356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89% 하락한 수치로 증권가 전망치를 하회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약 22% 감소한 1345억원, PC온라인 게임은 37% 증가한 163억원으로 집계됐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 감소, 전분기 대비 약 22% 증가한 약 848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해 실적 반등에 나선다. 신작 모바일 게임과 PC온라인·콘솔 플랫폼 RTS,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SRPG(시물레이션 RPG), 루트슈터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순차 공개하며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해간다는 전략이다.
오는 14일 신작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RTS) '스톰게이트' 국내 이용자 대상 스팀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으로 PC 핵앤슬래시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2'를 4분기 국내 시장에 앞서 해보기 형태로 선보인다.
이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는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버밍엄' 등 콘솔 플랫폼 기반 프리미엄 인디 게임 신작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리플 A급 대작인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 차기 주력 라인업 역시 내년 출시를 가시화하며, 장기적인 모멘텀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지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다각화를 위해 모멘텀을 확보해가는 단계로 하반기 비용 효율화 및 재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게임사업에 기반해 인디 게임부터 대작에 이르기까지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지식재산(IP) 확보와 재무 건정성 제고를 목적으로 2700억원 규모 교환사채를 발행한다. 보유 중인 크래프톤 주식 83만주 가량을 기초자본으로 2700억원을 유동화한다. 사채 만기일은 2029년 8월 19일이며 별도의 이자지급은 없다. 올해 1000억, 내년 1700억원을 사용해 게임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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