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하네스, 리드줄, 풉백 등 반려견 산책용품을 직접 디자인, 생산하는 코코지오가 8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마이펫페어 2024 일산 Part2”에 참가해 코르크로 제작된 하네스를 선보인다.
코르크 하네스는 스타일링과 산책 준비를 한 번에 마칠 수 있는 조끼형 하네스로 항균, 항취 기능을 자랑하며 발수성이 뛰어나 눈이나 비가 올 때도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비건 인증 (PETA Approved Vegan)을 받은 코르크를 사용해 환경과의 지속 가능성도 고려했다. PETA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동물 권리, 국제 비영리 자선단체로 동물 실험을 반대하고 동물성 원료 또한 사용하지 않는 비건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코코지오 최희수 대표는 “반려견 산책이라는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실천하는데 기여하고 싶다”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브랜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펫페어(My Pet Fair)'는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동반 참여 프로그램인 '마이펫플레이존'이 신규 프로그램들을 더하여 '마이펫랜드'라는 이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