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강유찬, 새 웹드 '타임테이블' 출연→OST '직접 가창'

사진=비트인터렉티브, 비스킷타운
사진=비트인터렉티브, 비스킷타운

그룹 에이스(A.C.E) 멤버 강유찬이 '타임테이블'에 특별함을 더한다.

에이스 강유찬은 오는 28일 유튜브 채널B를 통해 첫 공개되는 웹드라마 '타임테이블'에 남자 주인공 홍연 역으로 출연한다. 이에 앞서 오늘(19일) 낮 12시 강유찬이 직접 가창한 '타임테이블' OST '다시 사랑한다고 말해줘'가 발매된다.



'타임테이블'은 이승과 저승 사이 망자들을 위한 식당 타임테이블에서 시간 여행을 통해 일어나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강유찬은 극 중 식당을 운영하며 망자들이 후회 없이 다음 생으로 넘어가도록 돕는 홍연 역을 맡는다.

특히 강유찬은 다정다감하고 세심하게 망자들을 보살피다가도 악인에게는 처벌을 서슴지 않는 냉철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반전 매력을 드러낼 예정이다. 또 강유찬과 상대역인 구구단 출신 미미와의 호흡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공개에 앞서 먼저 발매되는 OST '다시 사랑한다고 말해줘'는 애절한 서사를 표현한 강유찬의 섬세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강유찬은 매력적인 연기는 물론 감미로운 목소리로 극의 몰입을 이끌 전망이다.

강유찬은 에이스의 메인보컬이자 배우로도 존재감을 펼치고 있는 올라운드 아티스트다. 그간 '미미쿠스', '좀비탐정', '트웬티 트웬티(TWENTY - TWENTY)' 등 작품에 출연하며 안정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타임테이블'을 통해 또 어떤 성장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강유찬이 속한 에이스는 올해 북미 14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 투어 'REWIND US(리와인드 어스)'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오는 10월에는 남미와 유럽에서 'REWIND US' 투어를 이어가며 하반기에도 활발한 글로벌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

강유찬이 출연하는 '타임테이블'은 오는 28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B를 통해 공개되며, OST '다시 사랑한다고 말해줘'는 오늘(19일) 낮 12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