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AI 리터러시(인공지능 문해력)' 교육의 첫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이날 특강에는 최재붕 성균관대 부총장과 김형태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원 교수, 임지환 AI 에듀테크 기업 포인블랙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해 △산업 △생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융합되고 있으며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설명할 예정이다.
챗GPT 등 생성형 AI 체험 특강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AI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또 많은 도민의 참여를 위해 특강 참석자를 대상으로 'AI 사피엔스' 등 관련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AI 리터러시 오프라인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원하는 경우 AI챌린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이수재 도 AI산업육성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AI의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한다”며 “AI 시대에 모든 도민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27일 수원시를 시작으로, 9월 3일 의정부 경민대에서 2차 AI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민 AI챌린지 공식 사이트를 확인하면 된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