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는 제2회 서울사이버대 성악콩쿠르 'HIDDEN VOICE COMPETITION'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2회 서울사이버대 성악콩쿠르 'HIDDEN VOICE COMPETITION'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주최로, 국내 최대 규모의 총 상금 1000만원으로 대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7일부터 25일까지며, 서울사이버대 성악과 홈페이지 콩쿠르 게시판이나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경연은 서울사이버대에서 10월 3일 예선을 비공개로, 10월 9일에 차이콥스키홀에서 본선을 공개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2023년, 클래식 음악 대중화를 선도하고 폭넓은 성악인들의 무대를 만들기 위하여 제1회 서울사이버대 성악콩쿠르 'HIDDEN VOICE COMPETITION'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제2회 대회는 특별히 2개의 부문으로 나눠 더욱 다채로운 참가자들의 경연이 기대된다. 연 부문은 Hidden(히든)부문과 Voice(보이스)부문으로 진행된다.
Hidden(히든)부문은 전문적인 성악 정기 교육을 받지 않은 성악 '비전공자로' 성별 제한 없이 만 23세 이상, Voice(보이스)부문은 사이버대학 및 특수대학원 성악 전공 재학·졸업자 대상으로 진행한다.
오페라, 오라토리오, 오페레타 아리아(아리아는 반드시 원조, 원어로 연주)와 한국 가곡, 외국 가곡, 칸초네 중 연주하며 가곡은 이조 가능하다.
본선 경연은 연주로 진행되며, 콩쿠르 최종 입상자를 대상으로 상금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유의사항은 서울사이버대 성악과 홈페이지 콩쿠르 QnA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김남영 성악과 학과장은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한 서울사이버대 성악콩쿠르를 통해 재능 있는 인재들이 기량을 뽐내는 무대가 되리라 확신한다”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실력 있는 성악가들을 발굴, 성악 콩쿠르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
이상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