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클랜 2.0 업데이트 기념 통합 클랜 대회 '펍지 클랜 컵 2024' 오프라인 결선을 31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최초의 카카오·스팀 통합 클랜 컵이다. 클랜 간 교류와 컬래버레이션 PC방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이 주최한다. e스포츠 플랫폼 '배틀리카'가 주관, '벤큐조위' 후원하에 진행된다.
앞선 1, 2차 온라인 예선을 거쳐 총 16개의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최종 우승 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조위 게이밍 모니터 및 클랜 엠블럼을 제공한다. 또 2위와 3위에게는 각각 상금 250만원, 150만원과 게이밍 마우스를 제공한다. 그 외 참가 팀에도 순위에 따라 상금과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최종 결선은 카카오게임즈 컬래버레이션 PC방인 오즈PC카페 리저브 강남역점에서 진행한다. 결선은 현장 진행과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PUBG' 유튜브 채널 및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결선 당일 대회 응원 및 클랜 간 교류 진행을 위해 랜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초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파트너팀 대결 이벤트', 'PUBG 고사'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실시하며 '조위 게이밍 마우스', '인게임 쿠폰' 등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26일부터 30일까지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실시, 최종 1~3위 클랜을 맞춘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조위 게이밍 기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결선 당일 생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서펜트 가든 재킷', '태이고 생존자 마스크'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