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매드맨즈 에스프리(Madmans Esprit)가 일본 음반을 발매하고 해외투어에 나섰다.
매드맨즈 에스프리는 8월 30일 첫 번째 일본 EP '5 old scars(파이브 올드스 스카스)'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21일에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階段(카이단·계단)'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고 분위기를 예열했다.
'階段'은 매드맨즈 에스프리가 2011년 발표한 'Stairway(스테어웨이)'를 일본어로 리메이이크한 곡이다. 또 '5 old scars'에는 '墜落(츠이라쿠·추락)', '白骨の庭園(핫고츠노테이엔·백골의 정원)', '京城(케이죠우·경성)', 'Suicidol(수이사이돌)' 등이 수록된다.
'5 old scars'의 발매와 더불어 매드맨즈 에스프리는 9월 10일 일본투어를 시작으로 10월 6일 유럽 6개국 투어, 2025년 4월에는 남미 투어에 나선다.
특히 10월로 예정된 유럽투어의 폴란드 공연은 예매 시작 6분만에 티켓이 매진되고 추가 티켓 또한 2분 만에 매진되며 매드맨즈 에스프리의 해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매드맨즈 에스프리는 국내 유일의 블랙메탈/비쥬얼계 밴드로, 2022년 발매한 세 번째 정규앨범 '나는 나를 통해 우리를 보는 너를 통해 나를 본다'로 2023년 한국 대중 음악상 최우수 메탈/하드코어 앨범상을 수상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