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로이미지(대표 이철집)는 지난 2일 자사 대표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이미지투데이에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One 유튜버 라이선스'를 론칭했다.
One 유튜버 라이선스는 1인 유튜버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오픈 이벤트로 40% 할인가인 12만원(6개월, 부가세 별도)에 구매 가능하다.
이 라이선스는 유튜브, 릴스, 숏츠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유튜브 전용 라이선스로, 포토, 일러스트, 아이콘, 합성 이미지는 물론 한국 유튜버에 최적화된 K 영상(한국 모델 영상, SBS 영상)이 제공된다. 또한 영상 편집에서 주목성을 더해줄 3D 모션 영상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된다.
추가로 라이선스 오픈 기념으로 라이선스 가입자 모두에게 글로벌 통신사 로이터통신 이미지 3컷 이용권을 제공한다.
월 2만원의 '합리적인 가격'과 수천 컷의 디자인 소스를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활용성을 내세운 One 유튜버 라이선스는 1인 크리에이터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수정·편집이 쉬운 고품질의 디자인 소스를 제공해 영상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통로이미지의 관계자는 “수많은 유튜버와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 거대한 유튜브 시장에서 영상콘텐츠의 퀄리티는 성공을 가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며 “라이선스는 저작권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자세한 정보는 이미지투데이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