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없이 업무에 필요한 GPTs 앱 개발 워크숍, 10월 8일 개최

코딩 없이 업무에 필요한 GPTs 앱 개발 워크숍, 10월 8일 개최

전자신문인터넷과 데브멘토는 오는 10월 8일 가산 메디치교육센터에서 비전문가도 쉽게 배울 수 있는 GPTs 앱 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GPT를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번거로운 작업을 쉽고 빠르게 처리하여 조직원의 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업무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구체적인 업무에 맞춤화된 GPTs 앱을 활용한다면 업무 혁신의 가속화는 더욱 빨라질 것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컴퓨터 언어에 대한 기초 지식없이 대규모 언어 모델(LLM)인 GPTs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개인의 업무 상황에 적합한 AI 챗봇을 만들고 이미지 생성모델 제작, 액셀 시트 데이터 정리 및 분류, 이메일 자동화, 미팅 정리, 네이버 뉴스레터 자동화 등의 과정을 예제와 실습을 통해 배우기 때문에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GPTs 앱 개발 초급 입문과정 5기로 매 기수마다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 자연어 프롬프트를 작성해 앱을 개발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언어가 낯선 비전문가도 쉽게 앱 개발이 가능하다.

강연에는 10X AI CLUB 용혜림 대표가 나선다. 〈나만의 GPTs 앱으로 생산성 10배 늘리기〉의 저자로 ETHSeoul 해커톤 1등을 수상하고 다양한 LLM 앱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용혜림 대표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비개발자도 GPT-4를 활용하여 실질적인 GPTs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 방법을 배우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워크숍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세미나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32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