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생활연구소가 자취남부동산중개법인과 청소연구소 서비스 활성화 및 고객 확대를 위한 서비스 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취남부동산중개법인은 유튜브 자취남·유부남 채널을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 정성권이 전문위원으로 있다.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해 1인 가구가 쾌적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자취남 공인중개사 제휴 프로모션 △자취남의 부동산 매물 전문 온라인 플랫폼 연계 청소연구소 서비스 △유튜브 자취남 채널 콘텐츠 내 청소연구소 소개 등에 협력한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자취남부동산중개법인 개소 시 사무실 청소 10% 할인을 제공하며, 방문 고객 대상 청소연구소 자사몰의 인기 생활용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청연초이스'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자취남부동산중개법인이 100호점까지 확장하는데 청소연구소의 이사입주 청소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2026년 서울 10호점, 전국 50호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자취를 시작하는 1인 가구 고객들의 청소 고민과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서비스 접근성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