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is가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ABGA) 및 구글클라우드(Google Cloud)와 협력하여 GameFi Quantum Leap Accelerator 프로그램을 공식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Metis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스타트업들이 빠르게 확장하고 웹3 생태계에서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Metis는 탈중앙화된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로 운영되며, 이번 협력은 GameFi 스타트업들이 기술적 지원, 업계 멘토링, 주요 투자자와의 연결 기회 등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Google Cloud의 강력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Metis의 레이어 2 확장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를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축, 배포 및 확장할 수 있다.
Metis 측은 “이번 프로그램은 GameFi 스타트업들에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며, 웹3 게임 생태계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메티스의 레이어 2 솔루션을 통해 성능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확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Google Cloud는 강력한 인프라를 통해 GameFi 프로젝트의 신속한 배포와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협력을 통해 웹3 개발자와 사용자들이 보다 원활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ABGA의 대표는 “메티스 및 Google Cloud와 협력하여 GameFi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가속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인 GameFi 혁신을 촉진하며, 새로운 웹3 게임 생태계의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Metis의 공동 창립자 케빈 리우(Kevin Liu)는 “GameFi Quantum Leap Accelerator 프로그램은 GameFi 스타트업들이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를 정의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메티스 생태계에 더욱 많은 유동성이 유입될 것이며, 한국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들을 위한 GameFi Quantum Leap Accelerator 프로그램은 현재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