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이 여섯 가지 색감의 새로운 음악감성들을 일부 공개하며, 이들다운 새로운 K팝 청춘낭만을 예고했다.
30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와 유튜브채널을 통해 세븐틴 미니12집 'SPILL THE FEELS'의 트랙 샘플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샘플러 영상은 총 6종으로, 앨범 분위기를 시사하는 듯한 그래픽과 함께 신곡의 일부 포인트들이 담겨있다.
빈티지 악기소스들로 펼쳐지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함께 'ANOTHER ONE'이라는 문구의 턴테이블을 도로로 표현한 그래픽을 띄운 첫 번째 영상을 필두로, 재지한 피아노 선율의 신비감이 느껴지는 두 번째 영상, 세븐틴의 공식 색인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를 테마로 한 경쾌한 리듬의 세 번째 영상이 우선 눈길을 끈다.
또한 모노톤의 영상을 배경으로 한 강렬한 신스사운드의 네 번째 영상과 컬러풀 화면을 앞세운 하우스 트랙의 다섯 번째 영상, 비내리는 밤 도로 위를 질주하는 차와 함께 감각적인 신스사운드가 펼쳐지는 여섯 번째 영상까지 앞선 영상과는 또 다른 장르색감의 포인트가 돋보인다.
이러한 샘플러들은 '상대를 믿고 감정을 공유하며 고민을 해소하자'라는 메시지를 관통하는 세븐틴의 팔색조 장르감각에 대한 새로운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10월12~13일 고양종합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월드투어 'SEVENTEEN [RIGHT HERE] WORLD TOUR' 첫 공연을 펼친 이후, 같은 달 14일 선주문량 300만장 수준의 기대감을 받고 있는 미니 12집 'SPILL THE FEELS'를 발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