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예원예술대, 문화예술교류 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예원예술대과 '문화예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예원예술대과 '문화예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예원예술대학교와 '문화예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자원 발굴 △학생 대상 문화예술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공유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거점활동공간 활용 등 지역 기반 문화예술 협력체계 구축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또 '의정부 진로드림(DREAM) 공유학교' 주말 프로그램도 공동 운영한다.

'공유학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의 주요 정책사업 중 하나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함께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학교 밖 학습터에서 지역 전문가 및 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활동과 시스템 구축을 포괄하는 지역교육 협력 플랫폼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과 예원예술대는 '의정부 진로드림(DREAM) 공유학교'를 통해 △예술 디자인 & 목공 △메이크업 & 헤어디자이너 △디지털애니메이션 등 3개 프로그램을 진행,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 및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순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교과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분야를 경험하며 모든 역량을 균형적으로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