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노메코(PENOMECO)의 특별한 감각이 찾아왔다.
페노메코는 지난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공개 음원 '바람' 무드 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쓸쓸한 도시의 밤 풍경이 음원과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한다. 기타 리프와 페노메코의 보컬만으로 진행되는 '바람'은 자신의 성공에도 불안함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화자의 연인에게 이젠 불안해하지 말고 행복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페노메코는 오랜만에 달콤한 싱잉곡을 예고하며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특히 자신의 생일에 맞춰 '바람'을 공개한 만큼 이번 곡이 담고 있는 의미가 무엇인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페노메코는 지난 8월 'AURORA (feat. Crush) (오로라)', '아수라발발타' 등 곡들이 수록된 EP 'Organic2 (올가닉 투)'를 발매했다. 'Organic2'는 아이튠즈 미국, 스위스, 홍콩 차트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 리스너들의 관심을 받았고, 약 한 달 만에 미공개 곡을 공개하며 '바람'의 정식 음원 발매를 향한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페노메코는 독보적인 톤과 출중한 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올라운더 아티스트다. 지난 2014년 싱글 'Right There (라잇 데어)'로 데뷔 후 다수의 앨범을 통해 랩과 싱잉 등 다양한 포지션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미공개 음원 '바람'의 무드 비디오는 페노메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