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차기 확장팩이자 정규력 페가수스의 해에서 선보이는 세 번째 확장팩인 '끝없는 어둠'을 내달 6일 출시한다.
확장팩에는 신규 카드 145종이 포함됐다. 연합왕자 샤파르 전설 카드와 신규 하수인 종족 '드레나이', 신규 키워드 '우주선'을 새롭게 소개하고, 돌아온 인기 키워드 '주문폭주'도 만날 수 있다.
신규 하수인 종족 드레나이가 하스스톤에 영구히 추가된다. 불타는 군단이 자신들을 위협하자 우주로 도망쳐 예언자 벨렌의 인도를 따라 끝없는 어둠 곳곳에서 새로운 터전을 찾아 헤매는 드레나이는 희망차고 진취적인 종족이다. 다음 턴에 내가 내는 드레나이에게 적용되는 효과를 가진 카드가 대거 포함됐다.
신규 키워드 우주선도 추가됐다. 끝없는 어둠 전역에서 우주선 부품 하수인을 찾을 수 있다. 우주선 부품 하수인이 파괴되면 그 능력치와 효과가 지금 만들고 있는 우주선에 추가된다. 준비를 마친 후에는 버튼을 눌러 우주선을 전장으로 직접 발사할 수 있다. 돌아오는 키워드 주문폭주는 주문을 처음 낼 때 효과가 발동한다. 넘쳐나는 에너지를 띤 우주적인 힘으로 가득한 이 키워드를 가진 카드는 때에 맞게 사용하면 위력을 증폭시킬 수 있다.
확장팩 출시 전 일주일 동안에는 '사전 체험 선술집 난투'를 통해 끝없는 어둠 팩을 개봉하고 덱을 만들어 소규모 대회에서 새 카드를 사용해 볼 수 있다. 선술집 난투에서 거둔 성적에 따라 끝없는 어둠 카드와 팩 등 다양한 경품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모든 플레이어가 한 번씩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그 후로는 입장할 때마다 선술집 입장권 2장이나 300골드, 룬석 400개가 요구된다.
11일 예약 구매를 시작한 끝없는 어둠 대형 묶음 상품(9만 6000원)에는 끝없는 어둠 카드 팩 80개, 황금 카드 팩 10개, 무작위 간판 전설 카드 1장,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1장, 선술집 입장권 6장, 그리고 예언자 벨렌 카드 뒷면과 사제 영웅 스킨이 포함됐다. 끝없는 어둠 묶음 상품(6만원)에는 끝없는 어둠 카드 팩 60개, 무작위 전설 카드 2장, 예언자 벨렌 카드 뒷면이 포함됐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