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와 첨단기술의 미래를 한눈에”…고양시, 'DMTS 2024' 개최

23~25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서 열려

'2024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MTS 2024)' 포스터.
'2024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MTS 2024)' 포스터.

경기 고양특례시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4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MTS 2024)'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주력산업인 디지털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최초의 융복합 쇼다.

전시품목은 △스마트테크 △미디어·콘텐츠테크 △확장현실(XR)·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블록체인 등이다. 콘텐츠 생성부터 콘텐츠의 강화 및 확장, 콘텐츠의 유통과 콘텐츠의 가치화를 위한 솔루션을 한 자리에 모았다.

또 디지털미디어테크 및 콘텐츠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첨단기술시연회, 유망스타트업피칭, 구매수출상담회, 주제별 전문 컨퍼런스 등을 통해 히든 챔피언과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는 기회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참관객은 18일까지 디지털미디어테크쇼 공식 누리집에서 무료 온라인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된다.

이동환 시장은 “미디어콘텐츠 산업이 디지털 시대로의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미디어콘텐츠와 첨단기술의 융합을 총체적으로 망라하고 있는 디지털미디어테크쇼의 개최가 매우 뜻깊다”며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들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이 열린 만큼 많은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