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레드햇 서밋 참여한다

솔트웨어, 레드햇 서밋 참여한다

솔트웨어는 오는 15일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리는 '레드햇 서밋 커넥트 서울 2024(Red Hat Summit Connect Seoul 2024)'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회사는 행사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U-CMP(unified Cloud Management Platform)'를 발표한다.

솔트웨어가 이번에 선보일 'U-CMP'는 오픈시프트(OpenShift)를 기반으로 쿠버네티스와 컨테이너 환경에 대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데브옵스(DebOps)와 CI/CD를 통합해 즉시 서비스가 가능한 PaaS 운영환경을 제공한다.

U-CMP는 MSA를 위한 컨테이너 기반솔루션으로 클러스터 생성에서 애플리케이션 배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프로젝트별 개발 운영 관리 조직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도록 한다. CI/CD 파이프라인을 통해 빠르게 빌드, 테스트,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시스템, 워크로드, API 등 다양한 모니터링 데이터를 제공한다.

U-CMP 대시보드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API 요청상태, Kubernetes 클러스터 및 파트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회사는 CMP 툴은 기반으로 컨설팅, 구축, 운영, 모니터링 등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U-CMP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며 “레드햇 서밋 커넥트 서울 2024'에서 오픈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AI 플랫폼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현대화 및 가상화 등 다양한 오픈소스 기술과 트랜드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