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 한국·미국 대형주 투자 상품 2종 출시

콴텍
콴텍

콴텍(대표 이상근)은 한국과 미국 주식 중 대형주에 투자하는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상품 2종은 △뜻이 있는 대한민국 한걸음(콴텍 퀄리티 Focus 국내 주식 2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콴텍 Q-Balance 해외주식 3호)다.

'뜻이 있는 대한민국 한걸음'은 기업 수익성을 판단할 수 있는 3가지 재무 데이터를 분석해 최소 10가지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지 1년 이상 된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300위에 위치한 종목으로 구성해 국내 대형 가치주에 투자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하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미국 내 시가총액 상위 1000개 기업으로 구성된 러셀 1000 종목 중 유동성, 성장성, 재무건전성 등 다수의 재무 지표를 기반으로 최소 10종목에 분산 투자한다. 해당 상품에는 16.29%의 연환산 수익률(2024년 10월 14일 적극투자형 기준)을 기록하고 있는 '콴텍 Q-Balance 해외주식 3호'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콴텍은 모든 알고리즘에 자체 제작 인공지능 위험관리 모듈 '큐엑스(Q-X)'를 적용했다. 일 단위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시장, 유동성 등 다양한 리스크에 기민하게 대응한다. '큐엑스(Q-X)'가 변동성을 최소화해 안정적으로 자금을 운용하는 데 특화된 만큼 퇴직연금과 같은 장기투자에도 유용하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고객 투자성향에 딱 맞는 상품을 선보이고자 올 한 해 상품 라인업 강화에 집중했다”며 “그간 쌓아 온 콴텍만의 알고리즘 투자 경쟁력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토대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시장에서 확실한 선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